기간에 따라 차량을 렌트하는 데에 얼마의 비용이 발생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체적으로 이러한 서비스의 경우 지점을 방문하는 것보다는 온라인 상에서 가격비교를 통해 저렴한 곳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저렴하기 때문이죠. 단기 및 장기 렌트 비용에 대해 함께 알아볼게요.
단기 및 장기 차량 렌트 비용 살펴보기.
우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단기 렌트 비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티몬 사이트를 주로 활용합니다. 대부분은 티몬 사이트를 통해 쇼핑을 하는데요. 이곳에서는 렌트카 업체를 찾아보고, 예약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티몬 사이트에 접속한 후 사이트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렌트카"를 입력합니다. 그럼 몇 가지 업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평점과 구매 횟수를 참고하여 업체 선택을 합니다. 참고로 연관 검색어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주로 서울, 제주, 부산, 여주 지역에서 렌트카 이용을 많이 합니다.
차량 렌트 비용이 저렴해 보이는 업체의 상품을 골라 보았습니다. 옵션 지정해 보면 차량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모닝, 스파크, 레이, 엑센트, 아반떼, K3 등 다양한 모델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운행하고 싶은 모델을 지정한 다음에는 사용 기간을 지정할 차례입니다. 1일, 3일, 7일, 10일, 30일 이렇게 5가지 종류의 이용권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기간이 늘어날수록 비용이 상승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일리 이용권과 3일 자유이용권의 가격이 동일한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장기간 차량을 사용할 때 얼마의 비용이 발생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차량 전문 사이트인 다나와 자동차를 활용하면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다나와 자동차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메뉴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신차, 중고차, 렌트, 리스 차량에 대한 정보와 서비스를 풍부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뉴에서 [장기 렌트 / 리스]를 클릭합니다.
새롭게 열린 페이지를 보면 브랜드, 차종, 기간, 보증금, 선납금 조건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은 이용 횟수를 자랑하는 현대 차량을 골라 보겠습니다. 차종은 준중형, 중형, 중대형 이렇게 3가지 조건을 지정해 보죠.
제가 고른 조건에 맞는 서비스가 나타났습니다. 차량 모델에 따라 월 비용이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격 표시 부분을 선택하면 좀 더 상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여기 나온 서비스의 경우 약정 주행거리 연간 2만km 기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현대 그랜저를 랜트 상품을 선택했습니다. 세부 모델에 따라 월마다 내는 비용에 있어서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이용기간의 경우 최소 36개월에서 최대 60개월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보증금은 일정 금액을 납부한 후, 나중에 돌려 받는 것이고, 선납금은 앞으로 내야 할 비용의 일부를 미리 내는 것이기 때문에 나중에 돌려 받을 수 없습니다.
상품 정보 다음으로는 다음과 같이 업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업체에서 제시하는 조건과 가격을 확인한 후 마음에 든다면 진행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인터넷을 통해 현재 차량 렌트를 이용했을 때 얼마의 비용이 나오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찾아본 것은 최저가에 가까운 서비스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좀 더 저렴한 것도 있을 수 있으니 제가 이용한 방법을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