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비를 좀 더 아끼려면 연료비 부분에서 신경을 좀 써 보세요. 최저가 주유소를 이용하거나 연비가 높은 차량을 이용하면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산차 기준으로 연비 순위 자료를 보여 드리려고 하는데요. 조금 지난 자료이지만, 현재 와서 크게 달라진 점은 없을 거예요. 참고 정도만 하시기 바랍니다.
국산차 연비 순위 직접 알아보기
자료는 여기서
한국에너지공단에서는 다양한 차량에 대한 표시연비를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국산차와 수입차 모두 연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현대와 기아는 물론이고, 르노삼성, 쌍용 등 다양한 브랜드가 나오는데요. 전체를 눌러 연비 순위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조건 설정
연료에 따라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연료의 국산차를 비교해보겠습니다. LPG, 경유, 휘발유, 하이브리드 모드 가능합니다. 취향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
휘발유 기준
2017년 4월 7일 기준으로 국산차 연비 순위 자료를 살펴 보았습니다. 엑센트 카파 1.4 가솔린과 New SM3 1.6이 표시연비 15를 자랑하며 순위에서 공동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1위는 아니지만 기아차의 프라이드 시리즈가 순위권 안에 많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유 기준
국산차를 가지고 살펴본 것이기 때문에 현대와 기아의 모델이 많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수입차와 함께 순위를 매겨보니 BMW 320D Efficient Dynamics Edition이 1위, Mini Cooper D가 2위이고, 국산차에서 1위인 K3 1.6디젤(4DR) 7DCT_ISG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1위와 연비 차이가 0.6정도로 크지 않네요.
하이브리드 기준
최근 각광 받고 있는 하이브리드 시리즈입니다. 내연기관에서 손실된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활용하기 때문에 경유와 휘발유보다 연비가 월등히 높습니다. 성능이 좋아져서 주행이나 정숙성면에서도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국산차의 연료 효율에 관련하여 자료를 통해 알아보았는데요. 한국에너지 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경차, 중형차, SUV 등 차종에 따라서도 비교해볼 수 있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직접 비교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