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면허를 취득했거나 운전 경력이 많지 않으면 신차를 구매하기 보다는 중고차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운전 미숙으로 인해 차량의 이곳저곳이 부딪힐 가능성이 높기 때문인데요. 처음에는 저렴한 중고차를 이용하다가 어느 정도 자신이 선호하는 모델이 정립이 되었을 때 현대자동차 대리점을 방문해보세요. 이번 시간에는 정확한 가격표를 통해 차량에 대한 합리적인 시세를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중고차가격표 리스트 찾아보기.
가격비교 사이트 접속
다나와 자동차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신차는 물론이고, 중고차 시세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국내에서 가장 판매량이 높은 현대자동차의 모델은 물론이고, 그외 국산차와 수입차등에 대한 정보도 많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한 경우에는 중고차 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고요. 메인 페이지로 접속한 경우에는 메뉴에 있는 중고차를 클릭해 주세요.
관심 차량 찾기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브랜드, 시리즈, 모델 선택을 통해 시세를 알아보고 싶은 모델을 찾아야 합니다. 브랜드는 현대자동차를 클릭해 주세요. 제네시스, 기아, 쉐모레, 쌍용, 르노삼성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시리즈를 선택할 때에 유의해야 하실 점이 있어요. 바로 매물이 많은 것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매물이 많지 않은 경우 정확한 현대자동차 중고차 평균시세를 파악하기 어려워요. 가격표에 설정된 금액이 어떤 것은 조건에 비해 높을 수도 있고, 반대로 낮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많은 메물을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현대자동차의 경우에는 그랜저, 쏘나타, 아반떼, 싼타페, 스타렉스, 포터, 투싼, 제네시스 순으로 매물이 많네요.
LF쏘나타 살펴보기
매물이 많고,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모델인 LF쏘나타를 가지고 현대자동차 중고차가격표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마다 차량 구매 시 중요하게 여기는 기준이 제각각인데요. 본인이 원하는 세부 등급, 연식, 금액, 주행거리, 연료, 변속기 등을 지정해 주세요.
제 경우에는 중고로 차량을 구매할 때 주행거리가 짧은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아무리 가격이 저렴해도 주행거리가 길면 문제가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되더라고요. 적어도 5만 킬로 이하의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해요. 자신이 얼마나 운행할지 생각하고 고르시면 됩니다.
저는 전기와 가솔린으로 가는 현대 LF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선택했습니다. 표를 보면 하이브리드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꽤 저렴한 편인데요. 출시가격 대비 60% 수준입니다. 주행거리가 짧은 만큼 연식도 오래되지 않았네요.
품질과 성능을 통해 차량 외관 및 내부, 차량 성능, 안전장치, 주행 및 소모품, 편의장치에 대한 점검된 항목과 개선된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표에 나와 있듯이 성능점검 기록부, aqi 점검항목, 자동차기능 종합진단표 확인도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차량을 선택하는 방법과 함께 현대자동차 중고차가격표을 살펴보았는데요.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방법은 편하고, 시세를 알아보는 데에 좋습니다. 그에 반해 실제로 확인해볼 수 없다는 한계가 있는데요. 온라인 상에서 바로 구매하지 마시고, 꼭 차량 상태 점검을 위해 직접 매물을 확인하러 가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